flagcounter

free counters

앱솔루트코리아

오디오트랙

엔바이존

로지텍

NCTOP

리플미니

비스타타블렛

애드센스

위글

다나와리포터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AONE



AMD와 엔비디아, TSMC의 28nm GPU 공급 문제로 GPU 업그레이드 수요 놓치다 메모리/그래픽카드

오랫동안 기다려온 PC 대작 타이틀인 디아블로 3 (Diablo III)의 등장으로 PC 업그레이드의 수요가 크게 증가되고 있는 가운데 AMD와 엔비디아 (NVIDIA)는 최신 그래픽카드 교체 및 업그레이드에 좋은 기회를 놓치고 있다고 디지타임스 (Digitimes)는 전했다.


 


AMD와 엔비디아는 얼마 전 28nm 공정 기반의 새로운 GPU를 각각 출시했으나 얼마 지나지 않아 이를 제조하는 TSMC의 28nm 공정 수율 문제로 최신 그래픽카드 공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욱이 디아블로 3가 등장한 상황에서 업그레이드 수요를 놓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AMD와 엔비디아는 현재 28nm GPU 제품을 타이트하게 공급하고 있으며, 일부 메인스트림 그래픽카드는 보다 심각한 것으로 알려졌고 공급 스케쥴을 원활하게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고 전했다.


 


TSMC의 28nm 공정 수율 문제로 AMD와 엔비디아는 글로벌파운드리 (GlobalFoundries)와 삼성전자 등을 대체 파운드리로 고려 중이나 아직 경험이 부족한 이들에서는 지금 당장은 충분한 수량을 공급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AMD와 엔비디아는 여전히 TSMC에 주문에 의존하고 있다.


 


AMD는 28nm GPU와 함께 글로벌파운드리의 32nm 공정 수율 문제를 피하기 위해 저전력 브라조스 2.0 (Brazos 2.0) 프로세서를 TSMC를 통해 생산할 것으로 알려졌다.



권경욱 전문기자 / viper2@bodnara.co.kr


[관련기사]

스마트폰에서 태블릿까지, 엔비디아 테그라 히스토리
쿼드코어 스마트 기기 시대를 여는 엔비디아 테그라3
테그라2로 살펴보는 듀얼코어 스마트폰 CPU의 가치는?
사용자 중심의 경험으로 살펴본 2세대 APU, AMD 트리니티
아키텍처 및 전력 효율의 전반을 개선한 2세대 APU, AMD 트리니티







Creative Commons License 보드나라의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원본 배포처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원본 배포처 가기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