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gcounter

free counters

앱솔루트코리아

오디오트랙

엔바이존

로지텍

NCTOP

리플미니

비스타타블렛

애드센스

위글

다나와리포터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AONE



올해 최고의 스마트폰은 애플 아이폰이 아닌 삼성 갤럭시S3 스마트폰/스마트패드

올해 출시(정확히는 올해 상반기에 출시)된 최고의 스마트폰으로 삼성전자의 갤럭시S3가 선정되었다.


 


24일(현지시간), 미국의 경제 전문지인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올해 출시된 스마트폰 가운데 최고의 제품을 선정해 발표하였다. 물론 이제 올해의 절반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지금까지의 최고 스마트폰을 가려본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순위 선정의 배경에 대해 설명하였다.


 


순위에 든 제품들은 올해 초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CES 행사에서 대부분 소개된 제품들이기도 하다. 참고로 우승후보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는 애플의 아이폰은 아이폰4S가 지난해에 출시되었으며 차세대 아이폰은 아직 출시되지 않았기에 이번 순위에서는 제외되었다.


 



 




  1. 삼성 갤럭시 S III


  2. HTC One X


  3. 갤럭시 넥서스 (스프린트 모델)


  4. HTC Evo LTE 4G


  5. HTC One S


  6. 노키아 루미아 900


  7. 삼성 포커스 2 4G LTE


  8. 삼성 갤럭시 노트


  9. 드로이드 RAZR MAXX

1위에는 지난달 영국 런던에서 최초로 공개된 갤럭시 S3가 선정되었다.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최신 안드로이드 4.0 운영체제와 4.8인치의 선명한 대화면등이 지금까지 보았던 모바일 제품 가운도 최고의 제품중 하나라고 언급하였다.


 


갤럭시S3에 이어 2위 자리를 차지한 것은 HTC가 최근에 선보인 테그라3 기반의 스마트폰인 One X가 선정되었다. 대만 휴대폰 제조사인 HTC가 제조한 최고의 스마트폰중 하나로 견고한 카보네이트 재질의 플라스틱 본체에 생동감 넘치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고 평가했다. 또한 4세대 LTE 통신을 지원하는 것도 강점 중에 하나라고 설명하였다.


 


이외에 순위권에는 삼성전자의 제품중에 갤럭시 S3를 포함해 갤럭시 넥서스(3위), 포커스 2 4G LTE(7워), 갤럭시 노트(8위)등 4개의 제품이 포함되었으며  HTC도 One X를 비롯해 Evo LTE 4G(4위), One S(5위)등 3개 제품이 순위권에 포함되어 있어 강세를 보였다.


 


다만 갤럭시 노트에 대해서는 해외 매체들이 지적한 것과 동일하게 비즈니스 인사이더 역시 너무 큰 크기와 차별성이 떨어지는 스타일러스펜 기능이 아쉽다고 평가를 내렸다.


 


한편 안드로이드 OS기반의 스마트폰이 대부분의 순위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노키아의 루미아 900이 6위 자리를 차지하였다.


 


노키아 루미아 900은 윈도우폰의 최상위 모델중에 하나로 독창적인 디자인과 4세대 LTE 통신 지원, 100달러 이내의 저렴한 가격등이 장점으로 뽑혔다. 하지만 최근 발표된 차세대 운영체제인 윈도우폰8의 경우 루미아 900은 지원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는데, 이와 관련해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루미아 900이 윈도우폰8로 업그레이드 되지 못할 경우 쓸모가 없어질 수도 있다고 전망하였다.



이성복 기자 / polabear@bodnara.co.kr


[관련기사]

진화하는 안드로이드 태블릿PC, 허니컴에서 ICS 업그레이드로 바뀌는 점은?
2012 모바일 프로세서, 어떤 관점으로 봐야 할까?
범람하는 안드로이드 기반 태블릿PC들, 무엇을 선택할 것인가?
2012년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들어가는 모바일 AP를 살펴보자
보드나라 선정 2011년을 빛낸 스마트폰 분야별 베스트 어워드







Creative Commons License 보드나라의 기사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원본 배포처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원본 배포처 가기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