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gcounter

free counters

앱솔루트코리아

오디오트랙

엔바이존

로지텍

NCTOP

리플미니

비스타타블렛

애드센스

위글

다나와리포터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AONE



M-ATX 위한 최상의 선택 [마이크로닉스 Frontier H300 Mini] 리뷰


블랙 엔 화이트의 심플한 매력

 

오랫동안 바라봐야 할 대상은 쉽게 질려선 안 된다. 케이스를 선택할 때 장기적인 관점에서 쿨링 성능 못지않게 디자인을 신경 쓰는 것처럼 말이다. 오버클럭의, 오버클럭에 의한, 오버클럭을 위한 시스템 구성이 목적이 아니라면 불필요한 구조를 배제하고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꾸민 미니멀리즘 디자인에 케이스를 선택해 보는 것은 어떨까? 단순한 색과 형태는 오랜 시간 변하지 않는 아름다움을 보여준다는 사실은 예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다.

 

이번 리뷰에서 다룰 마이크로닉스 Frontier H300 Mini은 앞서 언급한 디자인적인 관점에서 질리지 않을 심플한 외형과 블랙 엔 화이트 색상 조합의 매력이 돋보이는 미니타워 케이스이다. 제품명에서처럼 미니타워의 한계를 얼마나 극복했을지 이번 리뷰에서 알아보도록 하자.

 

마이크로닉스 Frontier H300 Mini의 언박싱. 특별히 언급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견고히 포장되어 있는 모습이다.

 

362(H) × 193(W) × 387(D) mm, 2.8kg. 전면부 디자인. 케이스의 상단과 하단은 기와를 연상시키는 곡선 형태로 마무리했으며 좌우 역시 비슷한 구조로 되어있다. 상당히 부드럽고 세련된 느낌이다. 하이그로시 재질이라 다소 저렴한 느낌이 나질 않을까 우려했으나 이는 단순 기우에 불과했다. ODD 장착부는 버튼형 슬라이딩 도어 방식이다.

 

좌측에서부터 USB 3.0 × 1ea, Reset SW, Pow/HDD LED, Power SW, HD Audio, MIC, USB 2.0 × 2ea 단자가 보인다. 마감처리가 굉장히 깔끔하게 되어있다.

 

전면부 패널 측면에는 격자형 통풍구가 일정하게 자리해 있으며 측면에는 효율적이라고 알려져 있는 벌집구조에 통풍구가 보인다. 이곳에는 120mm 쿨링팬(옵션)을 장착할 수 있다. 필자가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쿨링팬은 마이크로닉스 TEMPEST Ring Dual Impeller 120mm White.

 

케이스 정면을 기준으로 우측면. 통풍구를 제외하면 좌측면과 대칭 구조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사이드 패널이 10mm 정도 돌출 되어있기 때문에 선정리 시에 효율적인 모습을 보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하단부. 지지대는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 있다. 3.5“ HDD or 2.5” SSD를 장착할 수 있는 나사 홀과 내부 사이트 패널이 고정되어 있는 고정나사로 다소 복잡해 보인다.

 

내부. 언뜻 보기엔 평범한 구조로 보이지만 내부 사이드 패널을 탈부착 할 수 있어 다소 길이가 긴 그래픽카드를 장착하거나 3.5“ HDD or 2.5” SSD 등을 조립할 때 편의성과 확장성을 기대할 수 있다.

 

기본 제공되는 구성품과 전면 패널 분리 모습. 120mm × 2ea 쿨링팬을 전면 패널에 장착할 수 있다. 쿨링팬 사이즈에 원형 홀이 있어 튜닝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듯하다.

 

내부 사이드 패널을 탈부착이 가능한 구조로 되어있다. 미니타워 케이스임에도 불구하고 조립의 편의성을 기대할 수 있는 부분, 이로 인해 길이가 긴 그래픽 카드를 여유 있게 장착할 수 있다. 장착 가능한 CPU 쿨러의 높이는 150mm 그래픽 카드의 길이는 310mm.

 

측면 선정리를 위한 공간 및 홀이 다소 협소한 편이다. 위치 또한 아쉽다. 슬리빙이 뻣뻣하게 처리 된 파워서플라이를 사용할 경우 난이도 역시 급상승. 이 부분에 있어 좀더 개선이 이뤄졌으면 한다. 케이블 연결식이나 플렛 케이블 방식에 파워서플라이를 사용하는 것도 해결 방법 중에 하나라 보인다.

 

감성적 디자인이 돋보이는 미니타워 케이스

 

이 가격대에 이런 케이스를 만들 수 있어?’ 란 생각이 제품을 다뤄보는 내내 들었다. 두꺼운 강판, 깔끔한 마감 처리, 감성적이고 깔끔한 블랙 엔 화이트 디자인, 저렴한 가격, 미니타워 시스템 (M-ATX, ITX) 시스템을 구성할 예정이라면 한번쯤 고려해 볼만한 케이스다. 무엇보다 조립의 편의성과 확장성을 고려한 시도가 곳곳에 보인다는 것이 이 제품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가장 큰 이유 중에 하나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