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gcounter

free counters

앱솔루트코리아

오디오트랙

엔바이존

로지텍

NCTOP

리플미니

비스타타블렛

애드센스

위글

다나와리포터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AONE



명불허전 슈퍼플라워는 슈퍼플라워였다 [SuperFlower SF-600R12ST MEGA 80PLUS STANDARD 230V EU] 리뷰


뉴젠씨앤티는 2010년 슈퍼플라워 제조업체와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 국내 유통, 사후지원을 제공하며 다양한 관련 특허 기술과 노하우를 보유한 전문 기업이다. 한때 다나와 판매순위 상위권에 랭크되어 엄청난 호응을 이끌었을 때도 있었지만 지금은 잠시 주춤한 모습. 라인업의 다양화와 더욱 향상된 퀄리티, 사후지원 서비스, 이벤트를 통해 이미지 변신을 꾀하고 있다.

 

이번 리뷰에서 다룰 ‘SuperFlower SF-600R12ST MEGA 80PLUS STANDARD 230V EU’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80PLUS STANDARD 230V EU 등급 인증으로 효율을 인정받았고 퀄리티 높은 부품을 배치해 내구성과 안정성을 확보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의 시선을 끌고 있다. 과연 실제 모습은 어떤지 리뷰를 통해 확인해보도록 하자.

 

유통과정에서 제품의 손상이나 리퍼 제품이 유통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비닐 포장 방식을 채택한 모습이다. 본체, 케이블, 볼트, 설명서, 방습제가 기본 제공되며 파손 방지를 위해 꼼꼼하게 포장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블랙 코팅 처리된 표면에 중앙에 팬이 자리한 직사각형의 구조는 한눈에 보기에도 파워서플라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화려한 LED를 배치하고 독특한 프레임구조를 채택하고 있는 요즘의 제품과 사뭇 다른 느낌이다. 군더더기를 쫙 뺀 실용적인 디자인인 만큼 외형보단 내부 구성이 더욱 알차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할 수 있다.

 

측면에는 제품의 스펙을 확인 할 수 있다. +12V 싱글레일 방식으로 46A에 높은 출력을 지원하므로 대부분 PC 하드웨어가 주로 사용하는 12V 환경에서 안정성을 보장한다. 제조사의 상품 DB에 따르면 그래픽 카드의 경우 RTX2080, 2070이하 시스템이라면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밝히고 있으니 구매전 참고하도록 하자.

 

모든 파워 서플라이에는 위 문구가 삽입된 스티커가 붙여져 있는데 이는 제품의 임이 개봉을 금지하는 스티커이다. 훼손 없이 나사를 풀 수 없는 구조이고 손상이 되면 A/S가 거부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플랫 케이블은 공간 활용성이 좋아 선정리가 용이하다. 길이도 최소 500mm부터 650mm까지 넉넉한 편. 뿐만 아니라 6개의 사타 케이블, IDE 케이블 4개를 지원하기 때문에 다양한 하드웨어를 연결 할 수 있다.

 

내부 구조.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임의 개봉을 하면 A/S가 거부 되기 때문에 상품 정보의 사진을 참조했다. 여유 공간이 충분하고 전체적인 회로의 구성이 마감 처리가 깔끔하므로 공기 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어 보인다. 각 부품 및 칩셋의 퀄티도 좋은 편.

 

테스터기를 활용한 전압 테스트, 각각의 수치는 기준 전압에서 ±5% 내외 PG의 경우 100~800ms 사이의 값을 정삼 범주로 보고 있다. PCI-E, SATA, IDE, 케이블 연결 상태에 따라 미세한 차이를 보이곤 있으나 모두 오차범위 내에 정상 수치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평균 소음은 35dB, 로드 시 발생하는 최대 소음은 40dB 정도로 약간의 바람 소리가 들리는 정도. 정숙하다고 말하기엔 무리가 있지만 시끄럽다고 말할 수준은 아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SuperFlower SF-600R12ST MEGA 80PLUS STANDARD 230V EU’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80PLUS 스탠다드 등급 인증을 통해 효율을 인증을 받았고 퀄리티 높은 부품을 사용, 설계해 긴 수명과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각종 보호 회로와 저소음 120mm 쿨링팬, 5년 무상 서비스는 역시 슈퍼플라워란 파워 서플라이구나 라는 반응이 절로 나오게 한다.

 

하지만, 앞서 언급한 내용은 슈퍼플라워만의 특징이라고 전면에 내세우기에는 다소 부족하다. 과거 다양한 특허 기술을 개발하고 적용하여 타사 대비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준 뉴젠씨앤티와 슈플의 모습이 그립다는 말이다. ‘SuperFlower SF-600R12ST MEGA 80PLUS STANDARD 230V EU’은 분명 좋은 퀄리티에 잘 만든 제품이지만 더욱 차별화된 모습을 부각하고 이미지 개선을 꾀한다면 과거의 영광을 재현하는 것도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니다. 2019629일 최저가기준 52,000.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