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gcounter

free counters

앱솔루트코리아

오디오트랙

엔바이존

로지텍

NCTOP

리플미니

비스타타블렛

애드센스

위글

다나와리포터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AONE



한층 넓어진 배광범위 시력보호 스탠드 [BenQ WiT 마인드듀오 아이케어 스탠드] 리뷰


LED스탠드,학생용스탠드,시력보호스탠드,아이케어스탠드, 노트북스탠드,스마트조도센서,플리커프리


배움이란 마치 물을 거슬러 배를 젓는 것과 같아서, 앞으로 나아가지 않으면 물러나 버리고 만다라고 했던가. 중간고사, 기말고사, 모의고사, 대입 수학 능력 평가, 쪽지 시험, 자격증 시험, 입사 시험, 인장성, 토익, 토플에 각종 자격증 시험까지 우리는 살아가면서 수많은 시험을 마주하게 되고 좌절감과 성취감 사이에서 희로애락을 함께 하고 있다. 그때마다 책상에 앉아 고민을 할 때면 방등을 키기보단 스탠드 아래 앉아 있는 편이 이상하리만큼 집중이 잘되었던 기억이 난다. 이어폰 너머로 들려 오는 라디오 소리는 감수성을 충만하게 하고 각종 글자와 숫자 사이에서 홀로 외로운 싸움을 이어가는 자신에게 적잖은 위로가 되었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이렇게 자연스럽게 공부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준 스탠드는 이렇다 할 시력 보호 기능이나 플리커 프리, 눈부심 방지 기능이 없었기에 몽골인이 부럽지 않은 시력이 일반인 수준으로 나빠지게 된 계기가 되었다. 분명 필자뿐만 아니라 많은 학생, 수험생, 스펙 쌓기에 바쁜 구직자들도 나빠지는 시력을 체감하고 있지 않을까 싶다. 바꿔 말해 인생에서 시험을 들어내거나 피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적어도 자신의 눈 건강을 위해 루테인을 복용하는 것 이상의 투자가 필요하지 않겠냔 생각이 드는 요즘이다.

 

이번 리뷰에서 소개할 ‘BenQ WiT 마인드듀오 아이케어 스탠드는 프로젝트, 모니터, 비즈니스 디스플레이 전문 제조, 유통 기업으로 익숙한 벤큐에서 새롭게 선보인 하이 퀄리티 스탠드이다. 사용자 환경에 맞춰 밝기와 색온도를 선택할 수 있고 타사 제품대비 1.5배 넓은 배광 범위를 확보했을 뿐만 아니라 플리커 프리, 다양한 각도, 충전 기능, 스마트 센서까지 탑재해 활용성을 높였고 유럽연합의 IEC / EN 62471 IEC / EN 62778등 인체에 유해한 블루라이트 위험 테스트까지 통과해 아이케어라는 이름에 걸맞은 스탠드라고 소개하고 있다. 과연 브랜드 명성에 어울리는 모습의 제품일지 지금부터 리뷰를 통해 확인해 보도록 하자.

 

언박싱.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패키지 디자인은 제품을 더욱 가치 있게 만들고 구매 만족도를 상승시킬 뿐만 아니라 별도의 포장이 필요 없기에 선물용으로도 적절한 선택이 될 수 있다. 주요 스펙과 특징, 봉인씰, P/N 넘버, 완충재와 비닐로 꼼꼼하게 포장되어 있음을 확인 가능했다. 다만, 리뷰용으로 제공되는 제품은 새 제품이 아니므로 포장 구성이나 방법은 차이가 있을 수 있음을 밝힌다.

 

WiT MindDuo 램프, 전원 어댑터, 받침대, 전원 코드, 추가 어댑터 플러그, 사용자 설명서가 기본 구성으로 제공된다.

 

올 화이트 바디에 램프 헤드와 케이블은 실버톤 색상을 적용해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언뜻 보기엔 이렇다 할 특징이 없어 보일 수도 있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단순 멋을 위한 디자인이 아닌 실용성을 고려한 디자인임을 알 수 있다.

 

램프 헤드 부분에는 밝기를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는 다이얼이 자리해 있다. 해당 램프의 밝기는 기본적으로 주위 조명 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최적화되지만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스위치가 아닌 다이얼 방식을 채택한 것으로 보인다. 책 읽기 모드와 디지털 읽기 모드를 지원하며 각각 모드를 화이트, 블루, 레드, 그린으로 구분할 수 있도록 표시하고 있다.

 

독특한 모양의 헤드는 모던하고 심플한 매력이 있다. 하지만 이는 단순히 멋을 위한 디자인이 아니라 보다 넓은 배광 범위 확보를 위한 디자인이다. 과거 스탠드를 단순히 책을 읽거나 공부를 할 때 사용했던 것에 반해 최근에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기를 활용하고 각종 문서와 서류를 넓게 펼쳐 놓은 상태에서 스탠드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에 수평에 가까운 타사의 제품으론 답답함이 느껴질 수밖에 없다. 이를 개선하고자 ‘BenQ WiT 마인드듀오 아이케어 스탠드는 곡선 형태의 디자인을 적용해 타사 제품대비 150% 넓어진 95cm 작업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해당 램프는 별도의 스위치가 아닌 센서로 ON/OFF가 이뤄지며 동장 감지 센서는 30분간 움직임이 없을 시 자동으로 전원이 OFF 되기 때문에 전기료를 절약할 수 있다. 흔히 알고 있는 윈도우의 절전 기능을 떠올리면 이해하기 쉬울 듯하다.

 

일체형이 아닌 분리형 스탠드인 만큼 케이블 역시 내부가 아닌 외부로 노출되어 있으나 홈에 맞춰 케이블을 숨길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고 색상 역시 헤드 부분과 일치하기 때문에 별다른 위화감을 느낄 수 없다.

 

토크 스프링과 특허받은 볼 조인트는 스탠드를 내가 원하는 각도로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게 돕는다. 또한, 유럽 RoHS (2002/95/EX) 인증 획득으로 인체에 유해한 성분이 없을뿐더러 12볼트 직류 전류만 사용하기 때문에 감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어 아이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흔히 알고 있는 형광색 조명부터 주광색 조명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자신의 취향과 환경에 맞춰 조정이 가능하고 플리커 프리 기능이 더해져 장시간 스탠드를 사용하더라도 눈에 부담 없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스탠드 넥 하단에는 USB A-Type 포트가 자리해 있어 별도의 케이블을 연결해 5V/1A (1000mA) 방식으로 충전할 수 있다. 나름 유용한 기능이긴 하나 제품의 가격대를 고려하면 고속 충전이나 무선 충전 기능을 제공했으면 더욱 완성도가 높지 않았을까 싶다.

 

지금까지 살펴본 ‘BenQ WiT 마인드듀오 아이케어 스탠드는 화이트와 실버 투톤 조합에 감각적이고 실용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스위치가 아닌 스마트 센서를 적용해 ON/OFF와 절전 기능을 더했고 다이얼로 디테일하게 광도를 조절할 수 있어 눈에 편안한 맞춤형 조명 환경을 제공한다. 구매 비용 부담은 있지만, 최대 50,000시간, 매일 8시간을 사용하더라도 17년을 사용할 수 있기에 형광등을 탑재한 스탠드 대비 장기적인 관점에서 실용적이다. 넥 하단 USB A-Type 포트를 활용해 충전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 미려한 디자인은 인테리어 소품으로서 역할도 소화 가능하다. 20191029일 최저가기준 269,000. 택배비포함.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