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gcounter

free counters

앱솔루트코리아

오디오트랙

엔바이존

로지텍

NCTOP

리플미니

비스타타블렛

애드센스

위글

다나와리포터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AONE



초음파식? 가열식? 이젠 복합식! [welle 대용량 복합식 가습기 SH8412] 리뷰


창문이나 문틈을 비집고 들어오는 매서운 칼바람에 집안 온기가 빠져나갈까 봐 창문에는 뽁뽁이와 문풍지를 붙이기에 바쁘다. 이 경우 난방비는 절약할 수 있을진 몰라도 실내 공기는 눈에 띄게 나빠지고 건조해진다. 메마른 환경에선 제아무리 예방접종을 하고 비타민을 챙겨 먹는다 한들 호흡기 점막은 쉽게 건조해지고 바이러스에 노출되기 때문에 면역력이 약한 분들은 감기에 걸리기에 십상이다. 공기 청정기로 미세먼지나 각종 유해물질을 차단할 순 있을진 몰라도 습도를 높일 순 없기에 올겨울, 다가올 봄철 각종 호흡기 질환으로부터 자신을 가족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지금부터 이 제품에 관심을 가져 볼 필요가 있다.

 

이번 리뷰에서 소개할 ‘welle 대용량 복합식 가습기 SH8412’은 인기순위 TOP10에 당당히 이름을 올린 대용량 복합식 가습기로 6L 물통을 탑재해 최대 분부량 580cc, 연속 10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며 60(18평형) 넓은 공간을 커버한다. 여기에 은 나노 항균 필터를 탑재해 각종 바이러스와 미세먼지까지 차단하며 항습 기능, 타이머 기능, 아로마 테라피, 분무량 조절, 찬 가습, 따뜻한 가습 설정 기능을 통해 실내 온도 유지에도 도움을 준다. LCD 디스플레이, 터치 방식 버튼은 직관적이고 고급스러울 뿐만 아니라 사용이 편리하다. 이미 다수의 구매자로부터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제품인 만큼 실제 모습은 어떤지 지금부터 리뷰를 통해 확인해 보도록 하자.

 

언박싱. 패키지 박스 외부에서는 제품명, 주요 특징, 스펙과 보증 기간 등과 스티로폼과 비닐이 제품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welle 대용량 복합식 가습기 SH8412, 사용자 설명서, 리모컨, 청소용 솔, 물때 방지 패드, 건전지가 기본 구성으로 제공된다. 사용자 설명서를 읽어보지 않더라도 사용법이 간단하고 쉽지만, 주의사항, 관리, 청소 방법 등에 대해서도 알 수 있으니 한 번쯤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사용자 대부분이 설명서를 읽지 않고 일단 전원을 연결하고 제품을 사용하리란 걸 제조사 측에선 잘 알고 있으므로 꼭 알아야 할 다섯 가지 사용 전 주의사항을 스티커로 제작해 전면에 붙여 놓았다. 물론, 스티커는 손톱으로 몇 번 긁어주면 쉽게 떨어지니 자국이나 흔적이 남을 거란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블랙&화이트 조합은 언제나 옳다. 무엇보다 깔끔하고 고급스러워 보일 뿐만 아니라 오염 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으므로 건강과 직결된 대부분 전자제품이 해당 조합을 선호하고 있다. 중앙에는 제품의 상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LCD 디스플레이가 보이고 위쪽으론 리모컨 수신부, 좌우로 전원, 타이머, 오토 (항습기능), 찬 가습 설정, 분무량 조절, 뜨거운 가습 설정 버튼이 보인다. 하단에는 브랜드 로고로 디자인에 포인트를 더한 모습.

 

좌측면부. 크게 6L 물을 담을 수 있는 대형 투명 수조와 몸체로 나뉘며 하단에는 아로마 오일을 투입구도 보인다. 사용 중 수조를 들어 올리면 자동으로 동작을 멈추는 센서가 동작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분리형 필터는 교체가 간편하고 입구가 넓어 손 세척이 가능하다.

 

좌우 대칭형 구조로 아로마 오일 투입구를 제외하면 외형상 차이는 없다. 뒷면에는 전기용품 안전관리법에 의한 표기사항을 기록한 스티커와 전원 케이블을 만나 볼 수 있다. 케이블의 길이는 약 140cm 정도로 넉넉한 편.

 

상단에는 2중 구조로 만들어진 분무 캡을 확인할 수 있다. 360° 회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분무 방향을 조절할 수 있고 쉽게 탈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세척이 용이하다.

 

수조 하단에는 수조 캡과 수위 센서가 자릴 잡고 있다. 수조 캡에는 은나노 정수 필터가 장착되어 있어 물속 침전물을 걸러주고 미생물, 세균 번식을 억제하며 불순물을 흡착하여 깨끗한 물만 분부 되도록 돕는다. 한 달에 한 번 소금물에 10시간 이상 담근 후 빼주는 것만으로도 재사용이 가능하므로 실용적이다. 사용 횟수나 침전물 발생 여부에 따라 교체 시기에 차이를 보이긴 하지만 평균 3개월 이상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물론, 필터가 없더라도 제품은 정상 작동하기 때문에 위생적으로 제품을 관리할 자신 있다면 이 부분은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수조와 분무관을 탈착하면 변환기(진동자)를 확인할 수 있다. 위에는 물때 방지 패드가 올려져 있어 변환기가 쉽게 오염되지 않도록 돕는다. 필터와 마찬가지로 주기적으로 세척해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추가 구매를 통해 교체가 가능하다. , 강한 농축 세제, 철 수세미 등으로 세척할 경우 손상, 변색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제공되는 브러쉬나 부드러운 재질의 천, 수세미로 세척하기를 권장한다.

 

‘welle 대용량 복합식 가습기 SH8412’60(18평형) 넓은 공간을 커버하기 때문에 사용 환경에 따라 리모컨 기능은 꽤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CR2025 3V 건전지가 필요하며 한 손에 쏙 들어오는 그립감과 직관적인 조작 버튼은 편리하다.

 

가습기는 크게 초음파식, 기화식, 가열식으로 나뉘며 각각 방식에 따라 가격, 소음, 관리 방법에 차이를 보인다. 초음파식은 가장 저렴하고 소비전력이 낮으며 세척이 쉽지만, 세균이 번식하기 쉬우므로 관리가 까다롭다. 기화식은 초음파식 대비 세균 번식 위험이 낮지만, 가습량이 적고 필터 교체에 비용이 발생한다. 가열식은 끓인 물은 분사하기 때문에 세균으로부터 가장 안전하고 겨울철 실내 온도 유지에 도움을 주지만 가격이 비싸고 소음이 발생하며 화상 위험이 있다.

 

‘welle 대용량 복합식 가습기 SH8412’는 초음파식 가습기의 장점과 가열식 가습기의 장점을 결합한 복합식 가습기로 고온 살균기능, 미생물 번식을 억제하며 필요에 따라 찬 가습, 뜨거운 가습 모드를 선택할 수 있기에 계절 구분 없이 취향에 따라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6L 대형 투명 물탱크, 은나노 필터 조합은 한눈에 보기에도 위생적이며 풍부한 분무량으로 장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충격이나 외부 요인에 의해 물탱크가 들어 올려지면 자동으로 작동을 멈추며 행여 오작동으로 인해 설정 온도 이상으로 제품이 과열되더라도 전원을 차단하는 똑똑하고 안전한 가습기란 걸 알 수 있다.

 

따뜻한 가습 ()으로 제품을 사용했을 경우 평균 소음은 32dB 정도로 정숙한 편이다. 물론, 침대 맡에 놓고 사용하기에는 사용자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만한 정도의 소음이지만 ‘welle 대용량 복합식 가습기 SH8412’60(18평형) 공간을 커버할 정도로 가습량이 풍부하므로 소음이 거슬리지 않을 위치에 제품을 놓고 사용한다면 소음에 민감한 분들이라도 방해받지 않고 충분히 숙면을 할 수 있다.

 

지금까지 살펴본 ‘welle 대용량 복합식 가습기 SH8412’는 화이트톤 컬러와 터치 버튼, LCD 디스플레이를 적절하게 배치해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6L 대형 물통을 탑재하고 60(18평형) 공간을 커버하는 만큼 리모컨은 선택이 아닌 필수 요소. 초음파식과 가열식의 장점, 투명 물탱크, 은나노 필터, 물때 방지 패드 등을 더했기에 외형만큼이나 위생적이고 항습기능, 타이머, 고온 경고 표시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똑똑한 제품이란 것을 알 수 있었다.

 

실제 가습기 부분 판매순위 TOP10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만큼 이미 입소문을 통해 알만한 사람들에겐 알려진 제품인 만큼 굳이 미사여구를 통해 포장하지 않더라도 좋은 제품이란 사실에는 변함이 없다. 환기가 어려운 겨울, 다가올 봄철 미세먼지의 공습으로부터 적정 습도 유지를 통해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고 싶은 분들에겐 이상적인 선택이 될 수 있다. 20200114일 공식판매몰 기준 119,000. 택배비 무료.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