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gcounter

free counters

앱솔루트코리아

오디오트랙

엔바이존

로지텍

NCTOP

리플미니

비스타타블렛

애드센스

위글

다나와리포터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AONE



클릭? 무소음? 이젠 내 마음대로 [다얼유 LM129 UFO 블루투스 무선 무소음 마우스] 리뷰


다얼유. 마우스와 키보드 전문 제조사로 중국내 단일 매출 1위를 기록할 정도로 입지가 탄탄한 회사이다. 가격 비교 사이트, 피시방 인기 상품 순위 상위권에 랭크 되어 있고 유명 게임 대회 지정 마우스로 선정될 정도로 가치를 인정받았다. 국내에선 포트리스가 2016년부터 정식 유통을 시작했으며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며 입지를 늘려가고 있다.

이번 리뷰에서 소개할 ‘다얼유 LM129 UFO 블루투스 무선 무소음 마우스’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무선 무소음 마우스로 리시버를 통한 2.4GHz Wireless 모드와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를 지원한다. AAA 타입 건전지 2개 or 1개로 동작하며 일 평균 2시간 정도 사용할 경우 약 12개월 동안 교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은 보기에 좋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취향, 환경에 따라 클릭 모드와 무소음 모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과연 실제 모습은 어떤지 지금부터 리뷰를 통해 확인해 보도록 하자.

언박싱. 패키지 박스 외부에는 제품의 주요 특징과 구성품, 시리얼 넘버, 봉인씰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다얼유 LM129 UFO 블루투스 무선 무소음 마우스, 설명서, AAA 건전지 × 2ea가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된다. 별도의 소프트웨어는 필요치 않으며 리시버를 통한 2.4GHz Wireless 모드와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블랙과 그레이 투톤 조합에 3버튼, 좌우 대칭 디자인은 한눈에 보기에도 고급스럽다. 고무 재질 대비 쿠션감은 덜하지만 땀이 차지 않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하기에 무리가 없다. 크기는 109 × 56 × 33mm로 일반 마우스 대비 조금 작은 편. 

키압은 좌우 버튼이 동일하고 휠 버튼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다. 휠은 고무 재질로 되어 있으며 힘없이 휙휙 돌아가지 않고 묵직하게 걸리는 느낌이 있기에 돌리는 손맛이 있다.

마그네틱 커버는 손쉽게 탈착이 가능하다. 안쪽에 리시버를 수납할 수 있는 공간과 건전지를 장착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다. 총 4개의 자석으로 고정되기 때문에 사용 중 커버가 흔들리거나 분리될지도 모른다는 등에 걱정은 하지 않아도 좋다.

아래쪽을 살펴보면 일반 마우스와 다른 독특한 구조를 확인할 수 있다. 다이얼 방식으로 회전이 가능한 상단부는 클릭(voiced)과 무소음(mute)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개인 공간이나 누르는 손맛을 느껴보고 싶은 상황에선 클릭 모드를 공공장소에선 무소음 모드를 선택하면 좋다. 중앙에는 센서가 좌우로 각각 페어링 버튼과 ON/OFF 스위치가 자리해 있는 모습. 

마우스 단일 무게는 80g 정도이며 AAA 건전지를 2개 장착할 경우 100g, 1개만 장착할 경우 90g이 된다. 흔이 사용하는 마우스의 무게가 85g 전후이기 때문에 건전지를 2개 장착할 경우 다소 무겁다는 느낌이 들 수밖에 없다. 개인적으로 특별히 무거운 마우스를 선호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1개만 넣고 사용하기를 추천한다. 바꿔 말해 건전지가 무게추 역할을 하고 블루투스 모드로 제품을 사용할 경우 리시버까지 내부에 넣을 수 있으므로 선택의 옵션은 늘어나게 되니 나름 디테일하게 조정이 가능하단 뜻이기도 하다.
필자의 손 크기는 F9정도이다. ‘다얼유 LM129 UFO 블루투스 무선 무소음 마우스’는 앞서 언급했다시피 크기가 작은 편이기 때문에 장시간 손목 받침대 없이 팜그립이나 클로그립 형태로 사용하기엔 무리가 있다. 건전지는 한 개만, 핑거그립으로 사용했을 때 가장 만족스러웠다.

페어링. 리시버를 통한 2.4GHz Wireless 모드와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를 지원한다. 2.4GHz Wireless 모드의 경우 최대 수신 거리는 10M, 블루투스의 경우 8M이지만 주변 무선기기나 방해 요소에 따라 수신율과 거리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블루투스 모드로 연결을 하면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고 다양한 기기와 호환이 가능하다. 

지금까지 살펴본 ‘다얼유 LM129 UFO 블루투스 무선 무소음 마우스’는 특허받은 기술을 적용하고 로고조차 삽입하지 않아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을 잘 살린 모습이다. 병렬 전원 방식으로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건전지를 2개 or 1개만 넣어 사용할 수 있게 하고 연결 방식 역시 두 가지 모드를 지원하는 등 활용성에도 나름 신경을 썼다. 대칭형 구조, 작은 크기, 무게 등은 사용자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만한 요소이니 구매전 자신의 취향에 맞는지 한 번 더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2020년 05월 31일 최저가기준 24,900원. 택배비 포함.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