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gcounter

free counters

앱솔루트코리아

오디오트랙

엔바이존

로지텍

NCTOP

리플미니

비스타타블렛

애드센스

위글

다나와리포터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AONE



잘만이 선보인 퀄리티를 높인 파워서플라이 [잘만 GigaMax 550W 80PLUS Bronze 230V EU] 리뷰



http://prod.danawa.com/info/?pcode=9910503

컴퓨터파워서플라이, 파워서플라이, 컴퓨터파워추천, 가성비파워, 파워추천



GigaMax. PC 하드웨어 전문 제조, 유통업체로 유명한 잘만이 작년 겨울 새롭게 선보인 파워서플라이이다. 앞서 선보인 EcoMax, MegaMax에 이은 상위 버전에 해당하는 제품으로 정격출력, 80PLUS 브론즈 등급, 캐패시터 용량뿐만 아니라 DC to DC 컨버터, 절전, 6중 보호 회로 등을 탑재하고 메인 콘덴서의 구성도 업그레이드 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동급 최장기간에 해당하는 무상 보증 기간 7년을 제공을 통해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어필하고 있는 모습이다. 저렴한 가격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체크 포인트. 과연 실제 모습은 어떤지 지금부터 리뷰를 통해 확인해 보도록 하자.

언박싱. 패키지 박스를 보면 주요 특징을 비롯하여 80PLUS Bronze 230V EU 등급을 획득한 제품임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싶은지를 알 수 있다. 스티커를 부착해 유통과정에서 제품이 임의 개봉되거나 리퍼 제품이 판매되는 등에 문제점이 발생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는 모습. 파워서플라이, 케이블 타이, 전원 케이블, 나사, 설명서가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된다.

표준 ATX 규격 파워서플라이로 올블랙 코팅처리, 독특한 문양의 통풍구, 브랜드 로고가 인상적이다. 상단 파워 지지형 케이스가 아닌 이상 이를 볼 기회는 거의 없지만 동가홍상이란 말처럼 기존 자사의 제품과 차별화를 부여하려는 노력을 깎아내릴 필요는 없다.

상단 통풍구 아래 자리한 120mm FDB(Fluid Dynamic Bearing, 유체 베어링) 쿨링팬은 높은 내구성과 정숙함을 자랑한다. 초기 제품이 출시됐을 때만 해도 기본 RPM이 너무 높게 설정되어 소음이 크다는 불만이 접수되긴 했으나 이를 곧장 수정, 공급한 물량부턴 완벽하게 개선된 모습으로 돌아왔고 현재까지 관련 불만이 접수된 적이 없으니 걱정할 필욘 없다.

한쪽 구석에 자리한 WARRANTY VOID IF REMOVED 스티커. 이를 임의로 제거, 손상할 경우 무상 보증기간이 남아 있더라도 서비스 접수 거부 사유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측면부. 한쪽에는 브랜드 로고를 양각으로 표현했고 반대쪽엔 제품명을 멋스럽게 처리한 스티커를 확인할 수 있다. 장착 방향을 선택할 수 없기에 별도의 파워 커버가 없는 케이스라면 스티커가 붙여져 있는 면을 주로 보게 된다.

내부 부품이 훤히 보일 정도로 빼곡하게 자리한 벌집 모양의 통풍구. 상단 쿨링팬으로부터 흡입된 차가운 공기는 내부 발열 해소 후, 이곳을 통해 빠져나가게 된다.

하단부. 주요 스펙과 각종 인증 내역, 제조 국가, 모델명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공개된 모델명을 바탕으로 80PLUS 사이트에 접속, 검색해 보면 인증 내역이 공개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커넥터 구성. 24PIN 메인 전원 커넥터 55cm, 8PIN CPU 보조전원 커넥터 65cm, PCI-E 6+2PIN 커넥터 50+15cm × 2ea, SATA 커넥터 40+15+15cm, 40+15cm × 5ea, Molex 4PIN & FDD 45+15+15+15cm × 3ea 커넥터로 구성되어 있다. 메인 전원 커넥터를 제외한 모든 케이블은 플렛 형태로 선정리가 쉽고 보기에도 좋다. CPU 보조전원과 PCI-E 커넥터를 잘못 연결하지 않도록 색상을 달리할 것도 나름 칭찬할만한 부분. 

제품의 효율 및 성능은 이미 전문 기관 및 관련 커뮤니티를 통해 검증이 이뤄진 만큼 의심할 여지가 없기에 일반 사용 환경에서 어느 정도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지 확인해 봤다. 테스터기를 통해 확인한 전압, PG값 모두 허용 오차 범위 내였으며 무엇보다 쿨링팬이 거의 소음을 만들어 내지 않는 것이 인상적이었다.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활용한 성능 테스트. 테스트기를 활용해 확인한 결과와 수치에 차이를 보이긴 하지만 모두 오차 범위 내이고 흔들림이 발생하지 않기에 매우 안정적인 제품이란 알 수 있다. 이는 저절로 이뤄진 결과가 아니라 보급형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LTE社의 180uF / 420v – 105℃ 듀얼 콘덴서를 적용하고 DC to DC 회로, 액티브 PFC 회로를 더했으며 초기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RPM을 조정하고 내부 발열을 낮추기 위해 일부 레이아웃을 변경하는 등 발 빠른 조치를 감행, 품질 개선 추구한 결과이다.

어떠한 부품을 사용하고 효율이 얼만지는 구매전 중요한 체크 포인트이지만 실제 장착 후 사용하게 되면 부품이나 효율은 머릿속에선 쉽게 지워지고 쿨링팬의 소음이 큰지, 작은지가 가장 중요하게 다가온다. 아이들 상태에서 해당 제품의 소음은 평균 30dB 초반, RPM은 800 정도로 상당히 정숙하고 로드 상태에선 최대 RPM 1500, 소음 40dB 초반으로 만족스러운 수준이었다.

지금까지 살펴본 ‘잘만 GigaMax 550W 80PLUS Bronze 230V EU’은 가성비를 강조한 기존 제품에서 보다 퀄리티를 높인 제품으로 보다 안정적이고 정숙한 제품을 찾고 있던 분들에겐 이상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다. 500W는 부족하고 600W는 조금 과하다고 고민하던 분들에게 550W란 선택지를 제시한 것도 나름 포인트. 잘만이 파워서플라이 시장에 얼마나 관심이 있고 투자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제품으로 EcoMax, MegaMax를 잇는 좋은 제품이다. 2020년 06월 13일 최저가기준 48,000원. 택배비 별도.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