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gcounter

free counters

앱솔루트코리아

오디오트랙

엔바이존

로지텍

NCTOP

리플미니

비스타타블렛

애드센스

위글

다나와리포터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AONE



세련된 디자인 만족스러운 키감 그리고 별처럼 반짝이는 LED [갤럭시 XANOVA PULSAR 기계식 키보드 (청축)] 리뷰










XANOVA. 글로벌 PC 하드웨어 전문 제조사인 갤럭시에서 런칭한 게이밍 브랜드의 이름이다. 이탈리아 디자이너와 유명 E-Sports 선수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며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에 실용적이고 편리한 기능을 더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전반적인 라인업의 가격대가 높은 편이고 고급스러움에보다 무게를 뒀기에 갤럭시 마니아나 하드코어 게이머를 위한 브랜드라 봄이 옳다.

이번 리뷰에서 소개할 ‘갤럭시 XANOVA PULSAR 기계식 키보드’는 106키, 유선 키보드로 게이밍 기어답게 빠른 응답속도와 무한 동시 입력은 기본, 선호도가 높은 Cherry MX 청축 스위치를 적용했다. 올블랙 메탈릭 콘셉트로 만들어진 이 제품은 알루미늄 양극산화 처리를 통해 독특한 표면 처리, 감각적인 하우징, 로고 등은 눈을 즐겁게 한다. 멀티 키와 LED 조명 및 사운드 조절 버튼과 휠 조합으로 편의성은 기본, LED 백라이트, 전용 소프트웨어를 조합하면 88가지의 점멸 모드나 키 입력 or 사운드에 반응 하드 EQ 모드까지 활용할 수 있다. 과연 실제 모습은 어떤지 지금부터 리뷰를 통해 활용해 보도록 하자.

언박싱. ‘갤럭시 XANOVA PULSAR 기계식 키보드’는 청축 키보드와 각축 두 가지 버전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이번 리뷰에서 다룰 제품은 ‘체리 청축’ 스위치를 장착한 제품이다. 박스 외부에는 호환 가능한 OS, 적용된 스위치, 주요 기능, 키 배열 등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담고 있다. 키보드, 설명서, 방습제가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모습. 가격대를 생각하면 키캡 리무버나 덮개 등이 추가되었더라도 이상하지 않기에 아쉬움이 남는다. 

키캡이 외부로 노출되는 비키 타입으로 아노다이징 처리가 된 알루미늄 하우징은 독특한 질감은 선사하며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ANSI(American National Standards Institute) 104키 배열로 익숙한 구조이며 키캡 교환에 제한이 없어서 취향에 따라 튜닝이 가능하다.

LED 인디게이터가 있어야 할 자리에는 볼륨, LED 조절 버튼과 다이얼이 보인다. LED 인디게이커는 방향키 기준 좌측에 자리를 잡고 있으며 그 위쪽에는 로고를 배치했다. 좌우 측면에는 브랜드 로고를 멋스럽게 처리한 스티커를 붙여 놓았는데 우려와는 달리 꽤 잘 어울리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키캡을 제거해 보면 체리 MX 청축을 만나 볼 수 있다.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역방향으로 체결되어 있으며 보강판 아래 스테빌라이저가 적용된 구조임을 알 수 있다. 아쉽게도 윤활 처리는 되어 있지 않다. ABS 영문 이중 사출 각인 키캡은 멀티미디어 단축키 각인이나 한글 각인을 추가하지 않았기에 꽤 깔끔해 보인다. 물론, 한글 각인을 필요로 하는 분들 처지에선 아쉬움이 생길 수도 있다.

하단부. 견고한 지지를 위해 고무 재질 받침대가 적용되었으며 중앙에는 스펙과 시리얼 넘버, 각종 인증 내역을 담고 있다. 직조 케이블의 길이는 1.8M 정도로 상당히 넉넉하며 EMI필터와 금도금 처리를 통해 더욱 정확한 신호 전달을 추구한다.

‘갤럭시 XANOVA PULSAR 기계식 키보드’는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한다. 상황에 맞는 프로파일 설정, 게이밍 모드를 통한 비활성화 키 지정, 폴링레이트 설정, 키 재설정, 백라이트 설정, 키 라이트 설정, PC에서 재생되는 소리에 따라 실시간으로 반응하는 이퀄라이저 모드, 매크로 설정 등 실용적인 기능이 많기 때문에 꼭 프로그램을 설치, 활용해 보자. 해당 프로그램 밀 펌웨어는 갤럭시 코리아 홈페이지(http://www.galax.kr) 고객지원, 자료실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니 참조하길 바란다.

체리 청축 특유의 키감이 살아있다. 저가형 대비 필요 이상의 떨림이나 소음이 발생하지 않았으며 키압 역시 균일한 편이다. 4~5만 원대 기계식 키보드를 옆에 두고 타건해 보면 그 차이가 쉽게 느껴질 정도랄까. 다만, 윤활이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쉬프트나 엔터, 스페이스 바 등을 눌렀을 살짝 어색함이 느껴졌다. 여유가 된다면 윤활을 시도해 보도록 하자.

지금까지 살펴본 ‘갤럭시 XANOVA PULSAR 기계식 키보드’는 보급형 기계식 키보드 대비 화려함을 오히려 덜하지만 올블랙 컬러, 영문 이중 사출 키캡, 브랜드 로고, 멀티미디어 키 등 세련미를 느낄 수 있는 포인트가 곳곳에 존재한다. 또한, 브랜드 네임인 ‘PULSAR’는 ‘강한 자기장을 가지고 고속 회전을 하며, 주기적으로 전파나 엑스선을 방출하는 천체(天體)’를 뜻하는 단어인데 발광하는 역방향 LED를 보고 있노라면 절로 예쁘다는 표현이 떠오른다. 여기에 체리 MX 청축 특유의 만족스러운 키감, 무한 동시 입력, 빠른 반응 속도,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하는 전용 소프트웨어, EMI필터, 금도금 단자 등 장점으로 꼽을 만한 포인트가 많다. 

다만, 덮개나 리무버 등 가격대비 기본 구성이 아쉽고 한글 각인을 제공하지 않기에 사용자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에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를 찾는 분이라면 만족도가 높으리라 예상해 본다. 2020년 06월 20일 최저가기준 96,700원. 택배비 별도.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