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gcounter

free counters

앱솔루트코리아

오디오트랙

엔바이존

로지텍

NCTOP

리플미니

비스타타블렛

애드센스

위글

다나와리포터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AONE



ZERO 마진에 도전하는 극가성비 파워서플라이 [슈미드 GAME BOOSTER 500W 83+] 리뷰



http://prod.danawa.com/info/?pcode=11482302&cate=112777


슈미드. 인덕션, 요거트메이커, 온풍기, 전해수기, 휴대용 믹서기, UV 살균기 등 다양한 소형 가전 제품 시장에서 인지도를 쌓고 있다. 상품 후기를 보면 대부분 가격대 성능비가 훌륭한 양질의 제품이다란 평이 주류를 이루는데 이번에 소개할 제품 역시 넓게 보면 이와 같은 콘셉트 제품이다.

‘슈미드 GAME BOOSTER 500W 83+’는 표준 ATX 규격 PC용 정격 500W 파워서플라이로 +12V 싱글레일 방식, 더플 포워드 회로, 저전력 IC 칩셋을 탑재해 최대 84%, 평균 83% 효율을 보장한다. 여기에 TEAPO社의 200V 680uF 85℃ 듀얼 메인 콘덴서, 과전압, 저전압, 과부하, 단락, 4중 보호회로를 더해 안정성을 더했으며 120mm 롱 라이프 슬리브 베어링 팬을 장착해 쿨링과 저소음을 모두 만족한다. 여기에 무상 보증기간 5년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장점. 무엇보다 동일 스펙의 타사 600W 파워서플라이 대비 9,000원 가까이 저렴하다. 과연 실제 모습은 어떨지 지금부터 리뷰를 통해 확인해 보도록 하자.

언박싱. 무지 박스에 제품명과 무상 보증기간만을 간결하게 프린팅 해놓았다. 가성비 콘셉트로 선보인 제품의 특성상 굳이 화려한 박스를 고집할 필요는 없으니 말이다. 구성 역시 크게 다르지 않다. 파워서플라이, 케이블타이, 전원 케이블, 나사, 설명서가 제공되는 모습.

올블랙 코팅된 프레임 중앙에는 클래식한 디자인에 통풍구가 자리해 있고 그 아래 120mm 쿨링팬이 보인다. 조금은 심심한 느낌도 없지 않지만 파워라는 부품이 케이스에 자리하게 되면 노출되는 부분은 거의 없기에 디자인에 필요 이상으로 힘을 쏟을 필요는 없다. 가성비 콘셉트의 제품이라면 더더욱 그렇다.

한쪽 구석에는 품질 검사 완료 여부와 제조 일자를 확인할 수 있는 스티커가 붙여져 있다. 또한, 이는 사용자가 임의 개봉을 하지 않도록 막는 의미도 있다. 이를 훼손, 제거할 경우 무상 보증기간 내에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서비스를 받지 못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측면에는 브랜드 로고와 제품명을 멋스럽게 표현한 스티커가 붙여져 있고 뒤로는 빼곡히 자리한 벌집 모양 통풍구, 전원 스위치, 케이블 연결부 등이 보인다.

하단에는 제품명과 주요 스펙, 각종 인증 내역, 주의 사항 등을 담은 스티커가 붙여져 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임의 개봉 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경고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니 작동이 되지 않더라도 스스로 수리하려 하기보단 정식 A/S를 접수하도록 하자. 무상 3년, 유상 2년이 아닌 무상 보증기간 5년이니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함이 옳다.

커넥터 구성. 24PIN 메인 전원 커넥터, 4+4PIN CPU 보조전원 커넥터, PCI-E 6+2PIN 커넥터 × 2ea, SATA 커넥터 × 4ea, Molex 4PIN × 2ea 커넥터로 구성되어 있다. 메인 전원 커넥터를 제외한 모든 케이블은 케이블 타이로 구분되어 있으며 헷갈리기 쉬운 CPU 보조전원과 PCI-E 커넥터를 잘못 연결하지 않도록 색상을 달리했다.

한눈에 보기에도 케이블이 길이가 다소 짧고 수가 넉넉하진 않기에 다수의 SATA or Molex 4PIN 전원을 필요로 하는 하드웨어를 연결하려는 분들에겐 아쉬울 수도 있다. 반대로 기본적인 하드웨어만 연결하려는 분들에겐 정리 및 관리가 쉽다는 장점으로 다가올 수 있다.

테스터기를 활용한 성능점검. 각각의 출력, PG 수치 모두 허용 오차 범위 내에 값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이렇다 할 문제점은 발견되지 않았다. 무엇보다 쿨링팬의 정숙함이 인상적이었다.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통한 성능점검. 테스터기를 통해 확인한 수치와 차이를 보이긴 하지만 오차범위 내의 수치이고 그래프의 모양 역시 안정적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슬리브 베어링을 사용한 쿨링팬이라 다소 시끄럽지 않을까 우려했던 결과와는 달리 아이들 시 소음은 30dB 초반, 로드 상태에서 소음은 40dB 초중반으로 확인됐다. 일반적인 환경에서 소음으로 인한 스트레스는 없을 듯하다.

지금까지 살펴본 ‘슈미드 GAME BOOSTER 500W 83+’는 타사 600W 제품대비 동등한 스펙을 갖췄음에도 불구하고 3만원 초반이란 파격적인 가격에 파워서플라이가 갖춰야 할 안정성, 출력, 정숙함을 갖춘 좋은 제품이다. 물론, 케이블의 길이, 커넥터의 구성은 아쉬움이 남지만 비교적 무난한 시스템을 구성하기에 군더더기 없이 사용해 볼 만한 제품이란 뜻이다.

다만, 슈미드에서 그동안 유통해온 소형 가전제품이 아닌 첫선을 보인 제품이고 공식 기관이나 전문 커뮤니티를 통해 성능 검증이 이뤄지지 않은 만큼 고민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 물론, 무상 보증 기간 5년을 제공하고 다수의 제품을 유통, 서비스를 지원한 경력이 있기에 마진이 없을 정도로 저렴한 이 제품의 선택을 크게 우려할 필요는 없지 않을까. 눈높이를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 만족도는 달라질 수 있다. 2020년 06월 13일 최저가기준 30,800원. 택배비 별도.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