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gcounter

free counters

앱솔루트코리아

오디오트랙

엔바이존

로지텍

NCTOP

리플미니

비스타타블렛

애드센스

위글

다나와리포터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AONE



가정내 홈케어를 위한 필수품 [아이슈미드 대용량 전해수기 PTK-380A] 리뷰


전해수기. 일반적인 물과 일정량의 소금을 빠르게 전기분해하여 살균과 탈취가 가능한 상태의 액체로 변화시키는 제품으로 요즘 드라마나 예능 프로그램을 보면 심심치 않게 등장하고 있다. 특별한 재료 없이 소독수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은 평소 개인위생에 관심이 있던 분들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바이러스에 대한 경각심이 커진 요즘 폭발적으로 수요가 늘어났음을 방증하는 사례가 아닐까 싶다.

이번 리뷰에서 소개할 ‘아이슈미드 대용량 전해수기 PTK-380A’은 소형가전 전문 유통 업체인 슈미드에서 새롭게 선보인 전해수기이다. 화이트 컬러에 세련된 디자인은 한눈에 보기에도 고급스럽고 원터치 방식에 심플하고 실용적인 구조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화학약품이나 첨가물이 아닌 물과 소금만으로 살균수를 만들 수다는 점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장점. Type-C USB 단자를 적용해 케이블에 구애받지 않고 간편하게 충전이 가능하다. 과연 실제 모습은 어떤지, 다른 특징은 없는지 지금부터 리뷰를 통해 확인해 보도록 하자.

언박싱. 패키지 박스를 통해 제품명, 모델명, 입력전압, 동작 시간, 재질, 용량, 사이즈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상 잘 드러나진 않지만 봉인씰을 통해 유통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임의 개봉이나 제품 손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완충재를 통해 제품을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있는 모습. 전해수기, USB 케이블, 어댑터, 스푼, 깔대기, 설명서가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되고 있다.

‘아이슈미드 대용량 전해수기 PTK-380A’의 구조 및 사용방법은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간편하지만, 사용 전 몇 가지 주의사항을 준수해야만 한다. 특히 해당 제품은 가정용으로 200ppm 이상 염소농도가 초과해서 사용하지 말아야 하며 제조된 소독수는 실온에서 1~2일이내, 냉장 기준 4~5일 이내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이나 약도 과하게 섭취할 경우 해가 되는 것처럼 별도의 화합물 없이 소금과 물을 전기분해 하여 만들어진 친환경 소독수이지만 정해진 방법, 용법, 용량 등을 지켜야만 인체에 해가 없다는 뜻이니 사용 전 설명서를 꼭 읽어보기를 권장한다.

제품은 스프레이 헤드와 물통, 베이스 부분으로 나뉘며 각각의 파트는 쉽게 분해가 가능하다. 쉽게 분해가 가능하다는 말은 세척 및 관리가 쉽다는 뜻이기도 하다. 브랜드 로고 아래 전원 버튼이 자리해 있고 반대쪽에 실리콘 커버를 젖히면 Type-C USB 단자도 보인다.

하단부. 제품을 세워 놓을 경우 쉽게 쓰러지지 않도록 고무 패드가 부착되어있다. 중앙에는 제품명, 모델명, 소비전력, 고객 지원 센터 번호 등을 기록해 놓은 스티커도 보인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병 안에 이물질이 없는지 확인 후, 정제 소금 한 스푼을 넣는다. 소금을 많이 넣으면 더욱 깨끗하게 살균되지 않을까 싶지만 앞서 언급했듯이 정해진 방법과 용법을 지켜야만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후 물을 넣고 잘 섞이도록 몇 차례 흔들어 주고 나서 전원 버튼을 누르면 기포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소금과 물을 전기분해 해서 살균수가 만들어지는 과정이다. 5분이 지나면 알람이 울리며 사용 가능한 살균수가 완성되었음을 알린다. 

한가지 재미있는 점은 살균수가 만들어지는 동안 LED가 반짝인다. 생각하기에 따라 무드등으로 활용할 수도 있겠다 싶겠지만 만들어지는 동안에만 LED가 반짝이니 알람음과 함께 제조과정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기능 정도로 받아들이면 좋다.

제조된 살균수는 평소 세척이나 세탁이 어려운 패브릭 재질 쇼파나 카펫, 러그, 발판, 인형 등에 뿌려 주거나 과일, 채소 세척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균이 번식하기 쉬운 신발, 화장실 변기, 하수구 등에 적정량을 사용하면 좋다. 

아마 대부분의 예비 구매자들은 살균수가 정말 효과가 있는지 의구심을 가질 것이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 ‘한국화합융합시험연구원장’을 통해 작성된 시험 성적서를 첨부하니 확인해 보도록 하자. 4가지의 시험균주에 전해수기를 통해 생성된 살균수를 넣었을 때의 결과를 분석한 수치로 각각의 수치 모두 4이상인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log reduction 4 이상 : 99.99%’에 해당하는 결과로 거의 대부분 균이 사라졌음을 나타낸다.

지금까지 살펴본 ‘아이슈미드 대용량 전해수기 PTK-380A’는 세련되고 실용적인 디자인을 기본으로 간편하게 살균수를 제조 활용할 수 있다. 소금과 물을 전기 분해해 만들어진 살균수는 탈취, 세척, 오염 제거에 효과가 있으며 이는 공식 기관의 시험 성적서를 통해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화학물질을 첨가된 탈취제나 고가의 향균용품을 주기적으로 구매해 사용하기보단 이번 기회에 전해수기를 구매, 활용해 보면 어떨까. 

물론, 사용 전 몇 가지 지켜야 할 주의사항이 있지만 제공되는 설명서에 자세히 다루고 있으니 걱정할 필요는 없다. 코로나19로 개인위생 및 면역력 증진에 신경 쓰고 있는 분들이라면 구매해 활용해 보기를 추천한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