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gcounter

free counters

앱솔루트코리아

오디오트랙

엔바이존

로지텍

NCTOP

리플미니

비스타타블렛

애드센스

위글

다나와리포터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AONE



동급 비교불가 성능은 올리고 가격은 낮추다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 80PLUS STANDARD 플랫] 리뷰



맥스엘리트. 시소닉 파워서플라이 수입사로 알고 있는 분들은 많겠지만 창사 이래 꾸준히 자체 개발한 제품을 제조, 유통해 왔다. 자체 브랜드의 인지도는 상대적으로 낮지만, 그동안 쌓아온 경력과 노하우를 적절히 반영, 개선하며 가성비 시장에서 주목받는 제품으로 성장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번 리뷰에서 소개할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 80PLUS STANDARD 플랫’은 출력과 효율, 가격의 균형을 절묘하게 맞춘 맥스엘리트의 야심작으로 가장 치열한 가성비 시장에서 경쟁하게 될 제품이다. 정격 700W 출력에 80PLUS STANDARD 230V EU 등급 획득했고 +12V 싱글 레일, 액티브 PFC 회로, 롱라이프 베어링을 탑재한 저소음 쿨링 시스템, 독립형 듀얼 케이블 구성했을 뿐만 아니라 SATA Rev 3.3 지원 커넥터를 장착, PWDIS 기능이 적용된 최신 HDD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Luminous Town Electric (Ltec) 社의 HP 시리즈 420V / 390㎌ / 105℃ 메인 콘덴서, Green IC 탑재, 7중 보호 회로를 적용해 안정성에도 만전을 기했으며 무상 A/S 5년 제공을 통해 제품에 대한 자신감도 피력했다. 과연 실제 모습은 어떤지 지금부터 리뷰를 통해 확인해 보도록 하자.

언박싱. 패키지 박스에는 제품명을 시작으로 주요 특징과 스펙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유통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제품 손상, 리패키징, 임의 개봉을 방지하기 위해 비닐 코팅 포장, 봉인씰, 완충재를 적용했음을 알 수 있다. 조금 과하다 싶지만, 실제 초기 불량은 제조과정이 아닌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사례가 적지 않기에 이러한 조치는 장기적으로 볼 때 제조사, 소비자 모두에도 도움이 된다. 파워서플라이, 전원 케이블, 케이블타이, 볼트, 설명서가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된다.

표준 ATX 규격을 만족하는 제품이지만 크기는 140 × 150 × 86mm로 타사 제품대비 조금 작은 편이다. 얼마 차이도 나지 않는데 무슨 의미가 있겠냐 싶겠지만 실제 파워서플라이를 장착할 때, 선정리를 할 때, 파워서플라이의 장착 공간이 넉넉하지 않은 PC케이스를 다루다 보면 여간 불편하지 않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라도 성능에 영향이 없다면 크기가 큰 쪽보단 작은 쪽이 유리하다.

중앙에는 독특한 모양의 팬그릴과 브랜드 로고가 자릴 잡고 있고 그 아래 롱라이플 베어링 방식에 9엽 120mm 쿨링팬이 장착되어 있다. 독특한 블레이드 모양은 시스템 쿨러로 선호도가 높은 그 회사의 제품과 유사하다.

제품 한쪽 모서리엔 부착된 스티커는 사용자가 제품을 임의 개봉하지 못하도록 하는 문구를 담고 있다. 이를 훼손하게 되면 무상 A/S 기간이 남았더라도 정상적인 서비스를 받지 못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측면부. 제품명, 브랜드 로고, 80PLUS STANDARD 230V EU 인증 마크를 멋스럽게 장식한 스티커가 붙여져 있다. 반대쪽 측면도 동일. 파워 가림막이 없거나 일부 노출 방식의 케이스를 사용할 경우 자주 맞이하게 될 부분이기도 하다. 

뒷면에는 전원 커넥터 연결부와 ON/OFF 스위치, 내부 부품이 훤이 보일 정도로 빼곡하게 자리한 통풍구를 만나 볼 수 있다. 내부를 확인하기 힘든 구조이기에 공개된 정보를 바탕으로 주요 부품의 스펙을 살펴보면 메인 콘덴서는 Luminous Town Electric (Ltec) 社의 HP 시리즈 420V / 390㎌ / 105℃ 제품이 적용되었고 2차 콘덴서로 Chengx 社의 16V / 2200㎌ / 105℃ 제품이 적용되었다. 쿨링팬은 Flyapline Electronics 社의 Rifle Bearing 방식에 DF1202512SEMN 제품을 사용했다.

하단에는 출력과 각종 인증 내역, 시리얼 넘버, 주의사항 등을 담고 있는 스티커가 붙여져 있다. 더욱 고가의 7만 원대 제품대비 스펙에서 밀리지 않고 있으며 일부 제품의 경우보다 나은 수치이기도 하다.

커넥터 구성. 24PIN 메인 전원 커넥터, 4+4PIN CPU 보조전원 커넥터 × 2ea, PCI-E 6+2PIN 커넥터 × 4ea, SATA 커넥터 × 6ea, Molex 4PIN × 3ea 커넥터로 구성되어 있다. 길이는 최소 500mm에서부터 최대 800mm정도. 무엇보다 독특한 점은 케이블 하나에서 여러 갈래로 나뉘는 구조가 아닌 ‘독립형 듀얼 CPU’, ‘독립형 듀얼 PCI-E’ 케이블 방식으로 하이엔드급 메인보드와 그래픽 카드에 안정적인 전력 공급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또한 SATA와 Molex 4PIN 케이블 역시 독립된 구조로 되어있다. 시스템에 따라 활용도가 낮은 케이블을 효과적으로 수납하고 활용할 수 있기에 조립 경험이 있는 분이라면 이게 왜 장점인지 수등이 갈듯하다.

추가로 SATA 커넥터는 Rev 3.3 지원하기 때문에 PWDIS 기능이 적용된 최신 HDD를 사용할 수 있다. 쉽게 말해 고용량 스토리지로 선호도가 높은 HDD를 적출해 사용할때 단선/마스킹/핀제거/젠더를 연결할 필요없이 다이렉트로 연결하더라도 사용할 수 있다는 말이다.

간단한 측정장비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자. 테스터기를 활용한 전압 테스트. 아이들 상태에서 각각의 출력 전압, PG값 모두 허용오차 범위 내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무엇보다 놀라웠던 점은 소음인데 쿨링팬이 회전하는 모습을 볼 수 없었다면 켜진 게 맞나 싶을 정도로 정숙한 모습을 보여줬다.

아이들 상태에 RPM은 약 800 전후로 이때 발생하는 소음은 20dBA 후반에서 최대 30dBA 초반으로 확인됐다. 소음에 예민한 분들이라면 상당히 긍정적으로 평가받을 만한 부분.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활용한 시스템 안정성 테스트. 오버클럭이 적용된 시스템인 만큼 전압의 안정성은 선택이 아닌 필수 요소이다. 각각의 수치는 테스터기를 활용했을 때 대비 차이를 보이긴 하지만 모두 오차범위 내이고 그래프상 드러나는 문제점은 없기에 안정적이라고 봐도 좋다.

로드 상태에서 확인한 소음 수치. RPM은 최대 1,800 가까이 상승하며, 최소 30dBA 후반에서 최대 40dBA 초반으로 확인됐다. 소음이 발생하긴 하지만 크게 거슬리지 않을 정도의 수준이라 보면 좋다. 높은 RPM임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소음이 낮은 이유는 쿨링팬이 회전하면서 발생시키는 와류에 의한 풍절음은 해결하기 위해 팬 그릴과 쿨링팬을 간격을 넉넉하게 배치하고 컷오프 처리를 통해 이를 해결한 결과이다.

지금까지 살펴본 ‘맥스엘리트 MAXWELL GAMING PRO 700W 80PLUS STANDARD 플랫’은 그동안 파워서플라이 수입사로서 쌓아온 맥스엘리트의 경험과 노하우가 반영된 제품이란 것을 알 수 있었다. 올해 6월 출시된 지 얼마 안 된 지금 700W 부분 TOP5안에 700~750W 부분에서 TOP10안에 당당히 이름을 올리고 있는 것만을 보더라도 무슨 말이 더 필요할까 싶다.

5만 원대 중반이란 매력적인 가격, 안정적인 하드웨어 구성, 7중 보호회로, 와류와 풍절음을 억제하는 저소음 쿨링 시스템, 준수한 스펙, Rev 3.3 지원하는 SATA 커넥터, 독립형 케이블, 상대적으로 작은 크기 등 장점이 많은 제품이다. 넉넉한 정격출력에 저소음, 안정적인 성능의 파워서플라이를 찾고 있다면 이 제품을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2020년 07월 17일 최저가기준 54,500원. 택배비 별도.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