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gcounter

free counters

앱솔루트코리아

오디오트랙

엔바이존

로지텍

NCTOP

리플미니

비스타타블렛

애드센스

위글

다나와리포터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AONE



게이머를 위한 가성비 게이밍 헤드셋 [비전텍컴퍼니 7TOP 가상 7.1채널 게이밍 헤드셋] 리뷰


비전텍컴퍼니. 글로벌 게이밍 기어 브랜드 ‘OZONE’의 수입사로 알려진 이 기업은 헤드셋과 키보드, 마우스, 마우스패드, 기타 액세서리 등을 유통하고 있다. 얼마 전에는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체 브랜드 ‘VISIONTEK’를 개발, 선보였으며 구매 후기 대부분에서 가격대 성능비가 우수한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리뷰에서 소개할 ‘비전텍컴퍼니 7TOP 가상 7.1채널 게이밍 헤드셋’은 이전 라인업인 7HS와 Run Mus K3 대비 퀄리티를 높인 밀폐형 헤드셋으로 대구경 50mm 유닛과 가상 7.1채널 사운드, 탈착형 플렉시블 전방향 마이크를 지원함으로써 게이밍 환경에 최적화된 모습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트렌트에 맞춰 감각적인 디자인에 RGB 라이트를 배치하고 USB 연결방식, 리모트 컨트롤러를 더해 편안한 조작감과 사용환경을 제공한다. 과연 실제 목소리는 어떨지 지금부터 리뷰를 통해 확인해 보도록 하자.

언박싱. 패키지 박스 외부에는 제품의 주요 특징과 스펙, 인증 내역, 정품 인증 스티커, 보증 기간, 고객 센터 번호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패키지 구성. 헤드셋, 사용자 설명서가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된다. 구성 자체에 특이점은 없지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을 꼽자면 폰트가 지나치게 작다. USB 연결방식이라 드라이버가 필요 없고 연결이 간편하긴 하지만 때에 따라 설명서를 필요로 하는 사용자가 있을 수도 있기에 개선이 필요해 보인다.

디자인. 올블랙 컬러를 기본으로 밴드와 유닛 부분에 포인트를 준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상당히 묵직해 보이지만 실제 무게는 335g으로 마이크를 제외하면 323g 정도로 보기만큼 무겁진 않으니 걱정할 필욘없다. 정면을 기준 오른쪽에는 착탈식 플렉시블 마이크가 연결되어 있고 그 아래 케이블이 보인다.

길이 조절이 가능한 밴드는 최대 35mm까지 늘어나기 때문에 적어도 머리가 커서 헤드셋을 쓸 수 없는 상황은 발생하지 않을 듯하다. 유닛과 유닛은 직조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으며 단선 방지 처리까지 되어 있다. 이는 밴드의 길이를 임의로 길이 조절을 하다가 케이블이 끊어지는 불상사를 막으려는 조치로 내구성에 꽤 신경을 쓴 모습. 쿠션의 폭은 25mm 정도로 두껍고 복원력도 좋다.

밀폐형 헤드셋으로 대구경 50mm 유닛이 자리해 있다. 외부에는 RGB 라이트 효과를 통해 미 사용 시 눈을 즐겁게 하고 안쪽으론 폭 20mm 두께 25mm에 이어 패드가 부착되어 있다. 이를 통해 높은 차음성과 편안한 착용감을 기대할 수 있다. 헤어밴드 쿠션과 마찬가지로 복원력도 좋다.

플렉시블 마이크. 탈착 및 움직임이 자유롭다. 그렇다고 지나치게 자주 탈착을 하다보면 연결부위가 헐거워진다던가 접촉불량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크게 방해가 되지 않는다면 그대로 사용하거나 탈착후 보관하는 편이 낫다. 전방향 마이크로 감도 –42dB±3dB, 임피던스 ≤2.2㏀ 스펙에 소프트웨어 기반 노이즈 감소 기능을 지원한다. 

리모컨. 측면에는 볼륨조절 다이얼이, 전면에는 음소거, 마이크 음소거 기능과 RGB ON/OFF 기능하다. 직조 케이블이라 오염에 강하고 내구성이 좋다. 길이는 총 2.2m로 넉넉하고 노이즈 차단 필터, 금도금 처리가 되어있어 잡음이 발생하지 않도록 돕는다.

USB 연결방식으로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 없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고 가상 7.1채널, 마이크 설정, 이퀄라이저 기능, 노이즈 감소 기능 등을 활용하기 위해선 전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만 한다. (http://naver.me/GpPIhIu3)

전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볼 수 있다. 볼륨 컨트롤, 샘플링 속도, 이퀄라이저, 환경 효과, 노이즈 감소, 에코, 음성 변조 기능 등 다양한 설정 변경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비전텍컴퍼니 7TOP 가상 7.1채널 게이밍 헤드셋’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게이밍 환경에 특화된 제품이다. 이를 100% 활용하기 위해 즉, 사플이나 in GAME 효과음, 사운드 등을 극대화하기 위해선 소프트웨어를 꼭 설치 활용하는 편이 좋다. 

물론, 그렇다고 음악이나 영상을 감상하는 용도로 활용하기 어렵지는 않다. 이퀄라이저 기능을 통해 다소 중고음이 부스팅 된 소리의 밸런스를 조절해 주면 저음이 단단해지고 울림이 개선된다. 취향에 맞게 조정, 활용해 보자. 

지금까지 살펴본 ‘비전텍컴퍼니 7TOP 가상 7.1채널 게이밍 헤드셋’은 게이밍 기어 전문 유통사인 비전텍컴퍼니에서 그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런칭한 제품답게 곳곳에서 기존의 제품과 다른 특징을 발견할 수 있었다. 상대적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 무광택, 감각적인 RGB 라이트 디자인, 착탈식 플렉시블 마이크, 꼼꼼한 마감처리, 케이블 연결 부위마다 자리한 단선 방지 조치, 직조 케이블 등 장점으로 꼽을 만한 부분이 많다. 착용감이나 마이크 성능은 무난한 수준. 소프트웨어의 노이즈 감소 기능을 활용하면 음성 채팅 시 불편함이 발생하진 않았다.

다만, 상대적으로 크기가 큰 편이고 무게가 더 나가는 건 부정할 수 없기에 구매전 한 번쯤 고민이 필요한 부분이 아닐까 싶다. 저가형 게이밍 헤드셋에 만족감을 느끼지 못하고 있다면 한 단계 상위 제품인 이 헤드셋에 관심을 가져보면 어떨까.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