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gcounter

free counters

앱솔루트코리아

오디오트랙

엔바이존

로지텍

NCTOP

리플미니

비스타타블렛

애드센스

위글

다나와리포터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AONE



노트북 & 스마트 기기 사용자를 위한 필수품 [Archon ANS9 2단 노트북 접이식 거치대] 리뷰



거북목 증후군. 장시간 잘못된 자세로 책상에 오래 앉아있다 보면 경추가 정상적인 C자 모양이 아닌 일자목이 되어 마치 거북이 목처럼 앞으로 구부정한 모습이 되는 증상을 말한다. 이러한 자세가 지속되면 어깨통증과 두통을 유발하고 심하면 목디스크까지 발전하게 되므로 방지를 위해선 생활습관의 변화나 자세 교정, 몇 가지 아이템을 활용하면 좋다.

이번 리뷰에서 소개할 ‘Archon ANS9 2단 노트북 접이식 거치대’는 음향 가전 및 PC 주변기기, 블루투스 이어폰 등을 전문 유통기업 아콘에서 선보인 노트북 거치대이다.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바디는 보기에 좋을 뿐만 아니라 발열 해소에도 효과적이며 내구성도 좋다. 9+6단계 2단 각도 조절이 가능하므로 내가 원하는 높이, 각도로 쉽게 조절이 가능하고 최소 11인치부터 최대 17인치 노트북을 거치할 수 있다. 물론, 노트북 거치대이긴 하지만 필요에 따라 태블릿이나 노트패드 등을 올려놓고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과연 실제 모습은 어떤지 지금부터 리뷰를 통해 확인해 보도록 하자.

언박싱. 패키지 박스 외부에는 제품의 주요 스펙과 브랜드 로고, 봉인씰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전용 파우치와 접이식 거치대가 제공되며 별도의 설명서는 제공되지 않는다. 별도의 포장재를 사용하지 않고 파우치를 기본 구성품에 포함한 것은 칭찬할만한 포인트.

우리가 흔이 알고 있는 거치대와 사뭇 다른 느낌에 이 제품은 

Archon ANS9 2단 노트북 접이식 거치대는 휴대가 간편하고 알루미늄 재질 특유의 고급스러움, 발열해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제품이다. 25 × 45 × 290mm 정도로 크기가 작고 전용 파우치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타사 제품대비 휴대가 간편하고 보관이 용이하다. 

파우치를 제외한 순수 제품의 무게는 461g 정도. 슬림한 크기의 노트북이나 넷북, 태블릿등과 함께 휴대하기에 부담없는 무게이다. 물론, 플라스틱 재질로 만들었더라면 보다 가벼웠겠지만 앞서 언급했듯이 알루미늄 재질의 받침대는 발열해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미관상 보기에도 좋다.

이 제품은 독특한 외형만큼이나 디테일한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 전면부 9단계, 후면부 6단계로 미세 조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높이로 쉽게 조절할 수 있다. 최대 높이는 31cm, 최소 높이는 9cm이다.

각각의 파츠는 부드럽게 움직이고 좌우 균형 역시 일정하다. 보기완 다르게 최대 20kg의 하중을 견딜 수 있을 정도로 견고하며 안정적으로 지지하기 위해 실리콘 재질 미끄럼 방지 패드가 곳곳에 자리해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한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각각의 파츠는 결합이 되는 구조가 아니라 홈에 끼워 맞춰진 구조이기 때문에 제품을 올려놓은 상태로 거치대를 잡고 이동할 경우 떨어트릴 수 있다. 또한, 무거운 제품의 경우 높이 어느 정도 높인 상태로 사용해야 안정적이라고 하니 기억하도록 하자.

실제 노트북을 거치한 모습. 눈높이에 맞춰 거치대를 조정하고 제품을 사용하면 그 차이를 확연하게 체험할 수 있다. 물론, 처음에는 다소 어색한 느낌이 들 수도 있지만 익숙해지기까지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진 않는다. 특히 대부분 스마트 기기, 노트북, 넷북 등은 발열 해소를 위한 통풍구가 뒤쪽에 자리하고 있으므로 이렇게 일정 공간을 확보해 주는 것만으로도 온도가 제법 하락하게 된다. 

또한, 공간 활용적인 측면에서도 효율적이다. 거치대의 높이뿐만 아니라 좌우 폭을 조절할 수 있기에 실제 노트북의 크기보다 작은 공간만 있어도 제품을 사용하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다. 오히려 책상에 그대로 올려놓고 사용할 때 보다 훨씬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지금까지 살펴본 ‘Archon ANS9 2단 노트북 접이식 거치대’는 휴대가 간편하고 작은 공간만 있으면 어디에서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거치대이다. 알루미늄 재질 특유의 고급스러움과 실버톤 컬러는 대부분의 스마트 기기 & 노트북과 이질감이 없으며 디데일한 조정이 가능하므로 다양한 기기를 올려놓을 수 있다. 또한, 재질 특유의 발열 해소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실내에서뿐만 아니라 야외, 직장, 카페 등에서 태블릿이나 노트북, 넷북을 사용한다면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라 말한들 과하지 않을 듯싶다. 그동안 낮은 눈높이에 노트북을 놓고 사용했다면 목 건강을 위해서라도 이 제품을 사용해보기를 추천한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