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gcounter

free counters

앱솔루트코리아

오디오트랙

엔바이존

로지텍

NCTOP

리플미니

비스타타블렛

애드센스

위글

다나와리포터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AONE



깨끗한 고음 화이트 감성의 블루투스 이어폰 [브리츠 LuxTWS7 블루투스 이어폰] 리뷰




브리츠. 1997년 10월에 설립된 브리츠인터내셔널은 스피커, 헤드셋, 이어폰, 사운드바, 각종 스마트 기기 및 관련 액세서리 전문 제조, 유통 기업이다. 보급형 제품부터 하이엔드 제품까지 폭넓은 라인업에 선택의 폭이 넓으며 대부분 가격대비 퀄리티가 우수한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리뷰에서 소개할 ‘브리츠 LuxTWS7 블루투스 이어폰’은 LuxTWS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오픈형 이어폰으로 블루투스 5.0버전을 지원한다. MEMS 고감도 마이크와 10mm 다이내믹 드라이버 유닛을 탑재했으며 최대 27시간 사용시간을 보장한다. 전용 크래들을 통한 Type-C 충전방식으로 주변기기와 호환성도 좋고 IPX5등급을 획득해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과연 실제 모습은 어떤지 지금부터 리뷰를 통해 확인해 보도록 하자.

브리츠 LuxTWS7 블루투스 이어폰의 패키지 구성. 전용 크래들, 이어폰, C to USB 충전케이블, 사용자 설명서 및 품질 보증서가 기본 구성으로 제공된다. 오픈형 이어폰인 만큼 별도의 이어팁은 제공되지 않는다.

전용 크래들. 무광택 화이트 컬러에 브랜드 로고를 프린해 놓았다. 내부에 자석이 있기에 홈에 이어버드를 내려놓으면 알아서 제자리를 찾아 들어가니 편리하다. LED 색상을 통해 충전 중, 페어링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C-Type 유선 충전방식을 지원한다. 배터리 용량은 500mA로 완충 시 22.5시간, 이어버드 4.5시간 총 27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이어버드. 유광 화이트 컬러가 인상적인 이 제품은 블루투스 5.0 규격에 10mm LCP 다이내믹 드라이버 (Liquid Crystal Polymer), MEMS 마이크를 내장하고 있으며 오픈형 타입으로 귀를 압박하지 않기 때문에 장시간 제품을 착용하더라도 부담이 가지 않는다. 바꿔 말하면 차음성은 약간 부족할 수 밖에 없다는 뜻이기도 하다. SBC 코덱을 지원하며 무게는 약 4g 정도. 배터리 용량은 35mA로 완충 시 50% 볼륨 기준 4.5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이어팁이 없는 오픈형이기 때문에 방수 등급이 낮을 거라 생각하기 쉽지만, 실제론 높은 IPX5 생활 방수 등급이 적용되었다. 실내에서뿐만 아니라 야외 활동, 운동 시 착용하더라도 부담이 없고 오염이 되더라도 관리하기가 편할 것으로 예상한다.

이어 버드를 크래들에 넣은 상태로 케이스를 오픈 하고 스마트 기기의 블루투스 버튼을 활성화하면 목록에 ‘Britz LuxTWS7’이 연결가능한 디바이스 목록에 표시되고 선택하면 페어링이 완료 된다. 

요즘 즐겨 듣는 노래를 통해 소리를 들어봤다. ‘브리츠 LuxTWS7 ‘는 오픈형 이어폰답게 저음은 약하고 고음이 강조된 음색을 들려준다. 귀에 제대로 밀착이 되지 않는 구조임을 감안하더라도 깨끗한 고음대비 단단하지 못한 저음은 아쉬움이 남을 수밖에 없다. 하지만 이퀄라이저를 통해 저음 부분을 올려주고 고음을 부분을 살짝 낮춰주면 어느 정도 밸런스를 잡을 수 있으니 취향에 맞게 활용해 보도록 하자.

앞서 언급했듯이 오픈형 타입이기 때문에 귀를 압박하는 정도가 거의 없다. 그만큼 차음성은 상대적으로 낮긴 하지만 감상에 방해를 줄 정도는 아니기에 걱정할 필요는 없다. 커널형 이어폰에 부담을 느끼고 있던 분들이라면 꽤 환영할만한 포인트가 아닐까. MEMS 마이크가 적용된 덕분에 음성통화 기능은 무난했다. 특별히 깨끗하고 좋다고 말할 수준은 아니었지만 무난하게 대화를 이어가기 문제없는 수준이라고 평가할 수 있다.

지금까지 살펴본 ’브리츠 LuxTWS7 블루투스 이어폰‘은 화이트 감성 디자인에 걸맞은 깨끗한 고음과 귀를 압박하지 않는 편안한 착용감이 돋보이는 블루투스 이어폰이란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저음은 다소 표현력이 부족하지만, 이퀄라이저 설정을 통해 어느 정도 밸런스를 맞춰줄 수 있으니 조절해 보는 것도 좋다. 음성통화 기능은 무난한 수준. 

커널형 대비 차음성은 부족하지만 이를 단점이라고 보기보단 특징이라 봄이 옳지 않을까. 차음성이 낮아진 만큼 착용감이 올랐다고 생각하면 좋을 듯하다. 부담 없는 가격에 모던한 화이트 감성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고 있는 분들에게 추천할만한 제품이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