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gcounter

free counters

앱솔루트코리아

오디오트랙

엔바이존

로지텍

NCTOP

리플미니

비스타타블렛

애드센스

위글

다나와리포터

다나와리포터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AONE



입문용으로 최적, 가성비 넘치는 기계식 키보드 [갤럭시 갤라즈 GALAX EX-03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리뷰




#키보드, #키보드추천, #게이밍키보드, #기계식키보드, #오테뮤, #청축, #갤럭시, #갤라즈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의 종류, 타건에 따라 다양한 키감을 선사하는 키보드를 말한다. 적축, 청축, 흑축, 갈축 등이 대표적이었으나 최근 제조사들은 백축이나 광축, 핑크, 그린축등 보다 세분화된 라인업을 선보이면서 키보드 마니아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제조사에 따라 가격 역시 천차만별인데 과거에는 고가의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강했다면 최근에는 저렴한 가격대에 가성비 제품도 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이번 리뷰에서 소개할 ‘갤럭시 갤라즈 GALAX EX-03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는 PC 하드웨어 전문 제조, 유통 기업인 갤럭시 코리아에서 선보인 기계식 키보드로 저렴한 가격과 축교환 방식으로 기계식 키보드를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한 맞춤형 제품이다. 104 KEY 풀 배열 비키 스타일로 키캡, 스위치 교환이 쉽고 청소가 용이하다. 최대 6키를 동시에 입력할 수 있어 게이밍 키보드로 손색이 없으며 오테뮤 청축이 메인 스위치로 적용되었다. 재밌는 것은 추가로 흑축 8개를 제공하는데 이를 통해 차이를 확실히 체험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기본 팜 레스트, 메모리 폼 손목 받침대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 역시 빼놓을 수 없는 포인트. 과연 실제 모습은 어떤지 지금부터 리뷰를 통해 확인해 보도록 하자.

패키지 박스. 품질 보증기간, 축 및 키보드에 대한 디테일한 스펙, 기본 제공되는 구성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포장 상태는 평범한 편. 

언박싱. 키보드, 설명서, 흑축 8개, 스위치 리무버, 팜 레스트가 기본 구성으로 제공된다. 설명서에는 스위치에 대한 스펙과 FN KEY에 대한 설명을 다루고 있으니 평소 FN KEY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읽어 볼 필요가 있다. 

104 KEY 비키 타입으로 알루미늄 재질 하우징은 한눈에 보기에도 고급스럽다. 논비키 타입 대비 관리가 쉽고 오염에 강하다는 장점이 있다. Num, Caps, Scroll LED 표시부는 로고 아래 배치해 이질감을 최소화했으며 이중 사출 방식, ABS 재질 키캡을 사용했다. 

적용된 축은 오테뮤 청축이다. 클릭 타입 스위치로 특유의 짤칵거리를 소리와 경쾌한 키감으로 주로 사무용, 타이핑 환경에 적합하다고 알려졌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이 제품의 키압은 60g±5g으로 타사 제품 대비 높은 편이라 오히려 게임용으로 사용하기에 좋다.

축 교환식이라 사용 중 스위치 고장 나더라도 교체가 쉽고 필요에 따라 다른 스위치를 적용하기도 쉽다. 함께 제공되는 흑축의 키압은 60±10g으로 더 높으므로 보다 높은 반발력, 키압을 선호하는 분들은 WASD나 방향키의 스위치를 교체해 보는 것도 좋다.

팜 레스트, 손목 받침대가 기본 제공된다. 메모리폼 패브릭 재질로 되어있으며 하단은 미끄럼 방지를 위해 고무패드를 부착해 놓았다. 마감처리가 조금 아쉽지만 부담없이 사용해보기에 좋다.

측면부. 인체공학 디자인이 반영되었기 때문에 장시간 제품을 사용하더라도 손과 손목에 가해지는 부담이 적다. 케이블의 길이는 넉넉하고 노이즈 방지 필터를 적용해 정확한 키입력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뒤쪽을 살펴보면 높이 조절 받침대, 미끄럼 방지 패드, 제조일자, 각종 인증 내역 및 독특한 패턴이 새겨져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폰트의 크기가 큰 편이기 때문에 RGB 이펙트를 충분히 표현하고 있다. Num, Caps, Scroll LED는 푸른색으로 표현된다. FN KEY 조합을 통해 몇 가지 패턴이나 커스텀 모드를 적용할 수 있으니 취향에 맞게 조정해보자. 추가로 해당 제품은 가성비 콘셉트로 출시한 기계식 키보드이기 때문에 타건 시 발생하는 통울림 방지를 위해서라도 장패드에 올려놓고 사용하는 편이 좋다.

팜 레스트는 충분히 제 기능을 하므로 처음에 다소 이질감이 들더라도 사용하다 보면 편안하다는 느낌을 받는 데 오래 걸리지 않을 것이다. 키감은 앞서 언급했듯이 청축 특유의 키감을 느낄 수 있으나 일반적인 청축 대비 반발력이 조금 강하게 느껴졌다. 체리사의 스위치가 경쾌한 느낌이라면 오테뮤는 좀 더 손끝에 달라붙는 느낌이랄까. 미묘하게 다르므로 구매전 기회가 있다면 한 번쯤 타건해 보기를 추천한다.

지금까지 살펴본 ‘갤럭시 갤라즈 GALAX EX-03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는 가성비 기계식 키보드가 갖춰야 할 기본에 충실한 제품이란 걸 알 수 있었다. 스위치 교환 방식, 비키 타입이라 문제나 오염 발생 시 대처하기 쉽고 팜 레스트를 기본 제공하기 때문에 손목에 가해지는 부담도 적다. 추가로 제공되는 흑축을 통해 청축과 비교가 가능하므로 차후 본인 취향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물론, 키캡이나 케이블의 재질, 팜 레스트의 마감처리는 다소 아쉬움으로 남지만 가격과 앞서 언급한 장점이 이를 모두 상쇄하고도 남는다. 고가의 제품을 구매하기에 앞서 기계식 키보드 입문을 고려하고 있다면 주저 없이 이 제품을 선택, 사용해보기를 추천한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